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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유상
Divine Principle

총서론: 새 말씀은 왜 필요한가?

통일원리는 하나님이 오늘의 인류에게 주신 새로운 계시이다. 혹자는 신구약 성서로써 계시가 완료되었다고 하면서 새로운 계시의 출연을 부인하고 있으나 새 진리는 반드시 출현해야만 한다. 그러면 하나님께서 새로운 진리를 계시해 주시지 않으면 아니될 이유는 무엇이며 새 진리는 어떠한 사명을 완수해야 하는가?     총 서 인간은 누구나 불행을 물리치고 행복을 찾아 이루려고 몸부림치고 있다. 개인의 사소한 일로부터 역사를 좌우하는 큰 일에 이르기까지 그것들은 결국 하나같이 보다 행복해지려는 삶의 표현인 것이다. 그러면 행복은 어떻게 해서 오는 것인가 ? 인간은 누구나 자기의 욕망이 이루어질 때 행복을 느끼게 된다.욕망이라고 하면 우리는 흔히 그 본의(本意)를 흐려서 생각하기 쉽다. 그것은 그 욕망이 선(善)보다도 악(惡)으로 나아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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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창조원리(1): 하나님은 어떠한 분이신가?

삶을 영위해 가면서 누구나 고민해왔던 내용중의 하나가 하나님에 대한 존재여부인 것이다. 과연 하나님은 존재하시는가? 존재하신다면 어떠한 분으로 계시는가? 무형으로 계시는 하나님의 신성과 능력을 우리는 어떻게 알 수 있을 것인가?     제1장 창조원리 인간은 오랜 역사의 기간을 두고 인생과 우주에 관한 근본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고민하여 왔다.그러나 아직까지 아무도 이 문제에 대하여 석연한 대답을 해 준 사람이 없었으니, 그것은 본래 인간이나 우주가 어떻게 창조되었는가 하는 구체적인 구극의 원리를 알지 못하였기 때문이다. 나아가 우리에게는 보다 더 근본된 선결문제가 남아 있다. 그것은 결과적인 존재에 관한 것이 아니라, 원인적인 존재에 관한 문제인 것이다. 그러므로 인생과 우주에 관한 문제는 결국 그것을 창조하신 하나님이 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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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창조원리(2): 하나님과 피조세계와의 관계

하나님은 절대 영원 불변의 존재이시다. 그러한 하나님과 우리인간은 어떠한 관계를 지니고 있는 것인가? 하나님과 만물세계와의 관계는 무엇이며 인간과 만물세계와는 어떠한 관계를 지니고 있는 것인가?     Ⅱ. 하나님과 피조세계와의 관계 위에서 논술한 바에 의하여, 피조물은 모두 무형의 주체로 계시는 하나님의 이성성상을 닮아 실체로 분립된 하나님의 실체 대상이라는 것을 알았다.이러한 실체대상을 우리는 개성진리체라고 한다. 인간은 하나님의 형상적인실체대상이기 때문에 형상적 개성진리체라 하고, 인간 이외의 피조물들은 상징적인 실체대상이기 때문에 그것들은 상징적 개성진리체라고 한다. 개성진리체는 이와 같이 하나님의 이성성상을 닮아 실체로 분립된 것이기 때문에, 그것들은 하나님의 본성상적 남성을 닮은 양성의 실체와 그의 본형상적 여성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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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창조원리(3): 만유원력과 수수작용

하나님은 영원히 자존하시는 절대자이신데 하나님도 존재를 위한 힘이 필요하신가? 모든 존재물이 생존 번식 작용하기위해 필요한 힘은 어떤 원리에 의하여 생성되는가?     제2절 만유원력과 수수작용 및 사위기대 Ⅰ. 만유원력 하나님은 모든 존재의 창조주로서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여 영원히 자존하시는 절대자이시다. 그러므로 하나님이 이러한 존재로 계시기 위한 근본적인 힘도 영원히 자존하는 절대적인 것이며, 동시에 이것은 또 피조물이 존재하기 위한 모든 힘을 발생케 하는 힘의 근본이기도 하다. 이러한 힘의 근본된 힘을 우리는 만유원력이라고 한다. Ⅱ. 수수작용 모든 존재를 이루고 있는 주체와 대상이 만유원력에 의해 상대기준을 조성하여 잘 주고 잘 받으면, 여기에서 그 존재를 위한 모든 힘, 즉 생존과 번식과 작용 등을 위한 힘을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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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창조원리(5): 하나님의 창조목적

절대 불변의 하나님께서 홀로 계시지 아니하고 만물세계와 인간을 창조하신 이유와 목적은 무었인가? 인간이 존재하는 목적은 무엇이며 어떻게할때 하나님께 가장큰 기쁨을 돌려드리게 되는가?     제 3 절 창 조 목 적 Ⅰ. 피조세계를 창조하신 목적 피조물의 창조가 끝날 때마다 그것이 하나님이 보시기에 선하였다고 기록되어 있는 창세기의 말씀을 보면(창세기 1장 4 – 31절), 하나님은 스스로 창조하신 피조물이 선의 대상이 되기를 원하셨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처럼 피조물이 선의 대상이 되기를 원하신 것은 하나님이 그것을 보시고 기뻐하시기 위함이었다. 그러면 피조물이 어떻게 되어야만 하나님이 가장 기뻐하실 수 있을 것인가? 하나님은 만물세계를 창조하신 후, 끝으로 자기의 성상과 형상대로 희노애락의 감성을 가진 인간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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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창조원리(4): 정분합작용, 삼대상목적, 사위기대

정분합작용이란 무엇인가? 하나님의 영원한 창조목적인 사위기대는 어떻게 형성되는 것인가?     Ⅲ. 정분합작용에 의하여 삼대상목적을 이룬 사위기대 1. 정분합작용 만유원력으로 인하여 하나님 자체 안의 이성성상이 상대기준을 조성하여 수수작용을 하게 되면, 그 수수작용의 힘은 번식작용을 일으키어 하나님을 중심하고 이성성상의 실체대상으로 분립된다. 이와 같이 분립된 주체와 대상이 다시 만유원력에 의하여 상대기준을 조성함으로써 수수작용을 하면, 이것들은 다시 합성일체화하여 하나님의 또 하나의 대상이 된다. 이와 같이 하나님을 정으로 하여 그로부터 분립되었다가 다시 합성일체화하는 작용을 정분합작용이라고 한다. 2. 삼대상목적 이와 같이 정분합작용에 의하여 정을 중심하고 이성의 실체대상으로 분립된 주체와 대상과 그리고 그의 합성체가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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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창조원리(6): 피조세계의 창조과정과 성장기간

피조만물세계와 인간은 어떻한 과정을 거처 창조되었는가? 과학이나 고고학에서 주장하고 있는 우주생성의 원리와 성경의 6일 창조설의 불일치로 오늘의 신앙인들은 많은 혼란을 겪고있다. 이의 해결책은 무었인가?     제 5 절 피조세계의 창조과정과 그의 성장기간 Ⅰ. 피조세계의 창조과정 창세기 1장을 보면, 천지창조는 혼돈하고 공허하여 흑암이 깊음 위에 있는데서 빛을 창조하신 것으로 출발하여, 먼저 물을 궁창 위와 아래로 갈라 세우고, 다음에는 육지와 바다를 가르고, 다음엔 식물을 비롯하여 어류, 조류, 포유류, 인류 등을 창조하시는데 6일이라는 기간이 소요됐다고 기록되어 있다. 이것으로써 우리는 피조세계의 창조가 끝날 때까지 6일이라는 시간적인 과정이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여기에서 우리는 성서에 기록된 창조의 과정이 오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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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창조원리(7): 인간을 중심한 무형실체세계와 유형실체세계

인간은 누구나 생로병사의 길을 가는데 죽음 이후의 세계는 존재하는 것인가? 만일 존재한다면 우리는 그 세계에 들어가기 전에 지상에서 무었을 준비해야 하는 것인가? 영원한 세계, 자연계와 육계에 있어서 인간은 과연 어떠한 존재이며 어떠한 위치에 놓여 있는 것인가?     제 6 절 인간을 중심한 무형실체세계와 유형실체세계 Ⅰ. 무형실체세계와 유형실체세계 피조세계는 하나님의 이성성상을 닮은 인간을 본으로 하여 창조되었기 때문에, 모든 존재는 마음과 몸으로 된 인간의 기본형을 닮지 않은 것이 하나도 없다(본장 제 1 절 Ⅱ 참조). 그러므로 피조세계에는 인간의 몸과 같은 유형실체세계만 있는 것이 아니고, 그의 주체로서의 인간의 마음과 같은 무형실체세계가 또 있다. 이것을 무형실체세계라고 하는 것은, 우리의 생리적인 오관으로는 그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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