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가르침 홈사이트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비 젼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의 비전은 하나님의 참사랑을 상속받아 한 하나님 아래 하나의 세계를 이루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 인간을 자녀로 창조하셨습니다. 자녀인 인간이 인격을 완성하고, 상대를 만나 자녀를 낳아 행복한 가정과 사회와 국가, 세계를 이루기를 바라셨습니다. 그러나 인간의 타락으로 하나님의 뜻은 좌절되고 말았습니다. 영원 불변의 하나님께서는 자녀들이 참사랑이 가득한 세계를 이루어 행복하게 살기를 역사의 출발에서 오늘에 이르기 까지 끈임없이 고대해 오셨습니다. 가정연합은 하나님의 참사랑을 상속받아 참사랑이 넘치는 가정을 이루고 더 나아가서는 한 하나님 아래 하나의 세계 이상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상 징
가정연합 마크는 “하나님을 중심한 참가정”의 이념과 철학을 시각적, 상징적으로 표현한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의 대표적 상징입니다.
즉 하나님을 상징한 태양 아래 참사랑을 중심한 3대의 가정이 하나되어 있는 모습에서 4대심정권과 3대왕권의 의미를 새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참가정권을 감싸고 주고 받는 원 둘래는 참가정을 중심하고 화동하여 영원히 통일된 천지(천주)를 뜻합니다.
이 념
가정연합의 기본 이념은 문선명 선생께서 밝히신 통일원리를 바탕으로 합니다.
통일원리는 인생과 우주에 관한 근본문제를 해결해주는 진리이며 유심과 유물.좌우이데올로기의 투쟁을 종식시킬 수 있는 차원 높은 진리입니다.
뿐만아니라 모든 종교와 인종간의 투쟁, 주의 사상등을 하나로 통일하여 평화로운 세계를 이룩할 수 있는 새로운 진리입니다.
역 사
창립이전 전해지는 원리의 불길
문선명 선생은 16세 되던 1935년 부활절 기도 가운데 하나님과 예수님을 만나 메시아의 사명을 자각하셨습니다. 이후 성경의 비밀을 찾아 진리를 깨달은 선생은 해방 후 평양에서 말씀전파를 시작했으며, 한국전쟁 후 부산 피난시절 손수 범냇골 교회를 지어 원리를 체계적으로 정리해나가기 시작하셨습니다.
1950년대 젊은이를 중심한 한국내 기반마련
1954년, 세계기독교통일신령협회가 창립된 후 초창기 활동은 한국내 전도에 집중되었습니다. 기간별 수련 프로그램이 자리잡았으며, 1957년초 20 여개에 불과하던 교회는 1960년 천여개로 확장되었습니다. 당시 성경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고 있던 젊은 지식인들, 특히 연대와 이대 등 대학가를 중심으로 많은 교수와 대학생들이 입교하였습니다.
1960년대 세계선교와 축복식의 출발
1957년 일본, 1958년 미국으로 세계선교가 출발하였고 짧은 시간 동안 180 여 개국에 말씀이 전해졌습니다. 1960년 36쌍을 시작으로 축복식(합동결혼식)이 이루어졌으며, 1966년 기본 교리인 통일원리가 원리강론으로 출판되었습니다.
1970년대 외적 안정화와 가정교회의 출발
협회 창립 20 여 년만인 1974년 처음으로 A타입 교회가 지어졌고 이를 모델로 새로운 형태의 교회들이 지어지면서 한국 교회의 틀이 외적으로 안정되기 시작했습니다. 이와 함께 1978년에는 가정교회 운동이 출발하였습니다.
1980년대 대사회 운동과 봉사활동
1980년대에는 교회와 함께 남북통일, 초종교 운동 등 다양한 대사회 활동을 위한 기관들이 설립되었으며, 농촌계몽, 의료봉사 등 지역단위의 봉사활동이 활성화되었습니다.
1990년대 축복의 세계화와 평화운동
1960년부터 시작된 축복식은 전세계인이 동참하여 1992년 3만쌍, 1999년에는 4억쌍까지 증가하였습니다. 90년대 초 문선명 선생은 냉전종식과 세계평화를 위해 고르바초프 대통령, 김일성 주석과 각기 회담을 가졌습니다. 1996년, 통일교는‘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으로 개명하였습니다.
2000년대 평화운동에 주력
문선명 선생은 모든 분야에서 평화운동을 펼쳐오셨습니다. 특히 이러한 선생의 활동은 2000년대 들어 전세계 지도자들의 존경을 받아 ‘평화의 왕’으로 추대되기도 하였습니다. 선생은 평화UN운동을 제창하시고 종교와 과학의 화해, 종교와 종교의 화해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계십니다.
2010년 평화시대 개막
2010년 세계평화성전인 천복궁을 개관하여평화를 위해 종교간 화해와 협력을 이끌어가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축 복 식
국제합동결혼식으로 알려진 축복결혼식은 1961년 36쌍으로 시작해 현재까지 전세계 5억여쌍(2011년 현재)이 참여하였습니다. 참부모를 통해 받는 축복결혼식은 아담 해와의 타락으로 사탄에게 빼앗긴 혈통을 바꾸는 의식입니다.나아가 하나님의 참혈통과 참사랑을 중심하고 인종, 문화, 국경, 종교를 넘어 참된 가정을 이루겠다는 약속이자 가정연합의 목적인 한 하나님 아래 하나의 세계를 이루어 나가는 대 역사입니다.